2018년 9월 27일 목요일

대만 여행 필수로 알아야 하는 ?



대만 여행에서 필수로 알아야되는 교통카드 설명해보려고해요.
그건 바로 ipass  교통카드입니다. 
많은 블로그를 들어가다보면 ipass 교통카드에 대한 내용이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점은 교통카드가 딱 한번 마이너스까지 된다는거에요 .
(타이중은 반경 몇키로 까지는 ipass 카드가 마이너스가 아니면 교통꽁짜입니다.
그리고 버스 탈때 위에 상하 불들어온거 보고 상이면 탈때만 찍고
하면 내릴때만 찍어요 . 상하 다들어오면 탈때 내릴때 전부 찍어야됩니다.
일월담 고속버스 타고 내릴때 사람들이 다 찍는데 저는 까먹고 안찍었습니다.
저희 형은 찍었고 저는 안찍었는데 나중에 다른거 탈때 추가요금 따로
안붙어서 결과적으로 형 카드 돈은 저보다 적더라고요.)

(저는 형하고 여행하면서 항상 걸어다니는거 아니면 마을버스 고속버스 기차 
이렇게만 이용해요. 즉 ~ 택시를 안탄다는거에요 .
대만에서 하루에 2만걸음이상씩 걸었어요 ... ! 
그러면서 블로그 ipass 카드에 대한 내용만 믿고 고속버스 돌아갈때 카드 잔액부족으로
현금으로 두배가격 내면서 한번 타고 , 마을버스 타려다가 잔액부족으로 못타서 
30분 더기다리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저희처럼 블로그로 이런정보를 얻고 
돈을 아끼려고 떠나는날에 맞춰서 카드 잔액을 마이너스로 만들어서 카드는 기념품으로 
가지려고 하는분들은 이 글을 참고해줬으면 합니다.)

마이너스가 어떻게 하면 가능한가 ? 
고속버스 금액이 대만돈으로 30 이면 카드에는 30이 있어야합니다. 
저는 마이너스 되는줄 알고 30으로 한번 타고 놀러가서 돈이 0인 ipass 카드로 
돌아오려고 찍으려보니까 잔액부족으로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고속버스는 안되는구나 마을버스만 되는구나 하고 마을버스 시도해봤더니 
또 안됬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결국 마이너스를 못하는구나 하고 공항으로 가려고 전철을 타는데 
저는 카드가 두개인데 0 들어간 카드를 혹시나하고 찍었더니 마이너스가 되면서
전철을 탔어요.  

이렇게 마지막에 집갈때 교통카드 마이너스로 마무리하는 센스 . 

그리고 모두 교통카드 고장 조심하세요.. 저 교통카드 전날 100 충전한거 .. 
절반이상 남은거 같은데 .. 버스에서 내릴때 안찍히더니 ~ 전철에서도 안되서 
직원한테 물어보니까 직원이 기계로 테스트 막하더니 .. 작동안한다고 ...
주머니에 항상 보관 잘했는데 ... 이유없이 고장 .. 

댓글 없음:

댓글 쓰기